SK C&C CI
SK C&C CI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SK C&C는 3일 데이터 시각화 전문 업체인 태블로와 ‘산업별 시스템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활용 시장 공동 발굴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제휴는 SK C&C의 아큐인사이트 플러스 등 빅데이터 플랫폼에 태블로의 기술을 결합해 산업 현장의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수준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세일즈포스가 작년 18조6000억원에 인수한 태블로는 글로벌 1위 BI(Business Intelligence) 전문 기업으로 데이터 시각화 분야에서 강점을 지니고 있다.

양사는 이번 제휴로 SK그룹은 물론 국내외 산업별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시장 공동 발굴에 나선다.

SK C&C의 기업 고객 맞춤형 빅데이터 분석 및 설계, 구축에 태블로의 데이터 시각화 기능을 기본 탑재함으로써 고객의 빅데이터 해석 역량을 한 단계 높인다는 전략이다.

양사는 또 SK C&C가 개발 중인 각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스템은 물론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등의 인공지능(AI) 서비스 분야에서 빅데이터 활용의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서비스’ 발굴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가령 RPA 봇으로 회계 처리를 지원할 경우, 사전 정의된 형식이 아니라 사용자가 친숙한 형태의 그래프와 분석표를 제시함으로써 사용자의 RPA 결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양사는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사업 발굴 확대를 위해 빅데이터 시각화 전문가 그룹 양성에도 힘을 합친다.

또한 향후 비영리 공익 단체 등을 대상으로 한 빅데이터 기반의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도 추진한다.

SK C&C 이상국 통신·서비스 디지털부문장은 “산업별 디지털 전환 시스템의 성공 여부는 제대로 된 빅데이터 활용에 달려 있다”며 “당사의 빅데이터 기술·시스템 역량과 외부 솔루션 기업의 기술 역량을 결합해 최소의 개발로 즉시 적용 가능한 ‘자산형 디지털 시스템’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하 태블로 코리아 지사장은 "SK C&C와의 전담팀 구성을 통해 SK그룹은 물론 산업의 디지털 빅데이터 시장 발굴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