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가 교통카드와 자녀의 용돈관리 기능을 결합한 ‘티니패스 카드’를 내놨다. (사진= 롯데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롯데카드는 국내 처음으로 충전이 필요 없는 교통카드와 자녀의 용돈관리 기능을 결합한 ‘티니패스 카드’를 4일 출시했다.

이 카드는 부모의 신용카드와 연결해 별도 충전 없이 청소년 교통카드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잔액과 별도로 대중교통(버스‧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자녀의 대중교통 이용액은 부모의 신용카드로 자동 청구된다.

자녀는 매번 교통카드를 충전해야 했던 기존의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어린이, 청소년 교통요금을 적용받을 수 있다.

또한 부모가 ‘롯데카드 라이프’ 앱과 홈페이지에서 현금 없이 신용카드로 간편하게 용돈을 충전해 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정기충전’ 기능을 이용하면 매월 지정한 날짜에 원하는 금액이 자동 충전된다.

빈틈없는 용돈관리를 위해 자녀의 사용 내역과 잔액을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잔액알림 SMS서비스’도 제공한다. 자녀도 카드 뒷면 QR코드를 스캔해 언제든 이용내역을 확인 가능하다. 사용한 금액은 연말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 디지털플랫폼 명제선 부문장은 “2년간의 수요 조사와 고객패널 인터뷰, 연령별 이용 분석 등 다양한 고객경험을 연구한 끝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충전이 필요 없는 교통카드 기능을 탑재한 용돈카드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선착순 2000명에게 발급비 2500원을 캐시백해준다. 또 일정 금액 이상 충전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고 기간 내 정기충전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게 커피쿠폰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다.

티니패스 카드는 롯데카드 라이프 앱, 홈페이지 또는 카드센터를 통해 발급할 수 있으며 발급비는 일반형 2500원, 한정판 5000원이다. 개인 선불카드 월 구매 가능 한도인 100만원 내에서 카드당 50만원까지 구매 및 충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