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SC제일은행은 입출금통장인 ‘SC제일마이줌통장’에 신규 가입하고 일정 기간 동안 기준 금액을 유지하는 고객에게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교환권을 최대 200만원까지 증정하는 ‘봄봄이벤트’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오는 5월 29일까지 SC제일마이줌통장에 신규 가입하고 그 다음달부터 3개월·6개월 동안 매월 평균 잔액(평잔)을 기준 금액 이상으로 유지해야 한다.

SC제일은행 첫 거래 고객의 경우 신규 가입한 다음달부터 3개월 간 매월 평잔을 5000만 원 이상 유지하면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5만 원을 받는다.

평잔 유지 기준 금액이 크면 상품권 수령 금액도 늘어난다. △평잔 1억원 이상이면 상품권 10만원 △평잔 3억원 이상이면 상품권 30만원 △평잔 5억원 이상이면 상품권 50만원 △평잔 10억원 이상이면 상품권 100만원 등이다. 기존 예금가입 금액이 지난 2월 평잔 및 말일 잔액(말잔) 기준으로 100만원 이하인 경우도 첫 거래 고객으로 간주한다

기존 거래 고객의 경우 아래의 두 가지 조건을 동시에 만족해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먼저 ‘SC제일마이줌통장 평잔 유지’ 조건으로 첫 거래 고객의 조건과 동일하다.

두 번째는 ‘총 예금잔액 순증’ 조건으로 SC제일마이줌통장 평잔 유지 기간과 동일하게 2020년 2월 28일 현재 총 예금잔액(입출금통장+예·적금)보다 첫 번째 조건에서 충족한 금액만큼 추가로 순증한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이에 따라 △평잔·순증 각 5000만원 이상이면 상품권 5만원 △평잔·순증 각 1억원 이상이면 상품권 10만원 △평잔·순증 각 3억원 이상이면 상품권 30만원 △평잔·순증 각 5억원 이상이면 상품권 50만원 △평잔·순증 각 10억원 이상이면 상품권 100만원 등을 받게 된다.

위 이벤트 조건을 6개월 동안 충족하면 상품권을 두 번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첫 거래 고객이 SC제일마이줌통장 신규 가입 다음달부터 연속 6개월 동안 월별 평잔을 10억원 이상 유지하면 총 200만원 상당의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교환권을 받게 된다.

이벤트 응모는 반드시 SC제일은행 홈페이지나 모바일뱅킹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해야 한다.

상품권 이벤트와 별도로 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평잔 유지 기준 금액을 기준으로 5000만 원마다 1회씩 응모횟수가 추가되는 만큼 평잔을 높게 유지할수록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1등(3명)에게는 LG 올레드 65 TV, 2등(5명)에게는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3등(5명)에게는 셀리턴 프리미엄 마스크를 각각 제공한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 및 경품 발송 시기는 상품권 이벤트의 경우 오는 7월 중순부터 12월 중순까지, 추첨 이벤트의 경우 9월 중순이다. 단 이벤트 및 경품 내용은 사전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SC제일은행 수신상품팀 배순창 부장은 “지난 3개월 간 진행한 SC제일마이줌통장 신규 가입 이벤트가 고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어 새 봄 맞이 기념으로 봄봄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새로운 고객들도 고금리와 상품권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