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이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차량 구매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사진= 현대캐피탈)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현대캐피탈은 기아자동차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의 차량 구매 부담을 낮추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굿스타트’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굿스타트 프로그램은 개인사업자에게 기아차 모닝, 레이, 카니발, 봉고 차종을 대상으로 초기 6개월간 월 납입금을 없애고 기프트카드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36개월 단일 자동차 금융상품으로 할부 초기 6개월간 월 납입금이 없는 6개월 무이자 할부상품으로 이후 30개월 동안 4.0% 특별 금리로 원리금을 상환하면 된다.

선수율 제한도 없다. 고객의 경제 상황에 맞게 언제라도 할부금을 상환할 수 있도록 중도 상환 수수료도 없애 개인사업자들의 차량 구매 부담을 최소화했다. 이 밖에도 굿스타트 프로그램 이용 고객에게 20만원 상당의 기프트카드를 준다.

이와 함께 현대캐피탈은 만 60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골든에이지’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기아차 모닝, 레이, K3, 니로하이브리드, 스토닉, 스포티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20만원 차량 할인과 제로백 할부 혜택을 준다.

제로백 할부는 현대카드로 선수율 10% 납입 시 4.5%의 고정금리로 100개월 동안 할부금을 납입하는 자동차 금융상품이다. 고객의 월 납입금을 크게 낮췄을 뿐 아니라 70만원 상당의 종합 건강 검진권도 제공한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최근 어려운 경기 상황 속에서 개인사업자들의 차량 구매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향후에도 어려운 시기 고객들의 차량 구매 부담을 낮춘 맞춤형 자동차 금융상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