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30 05:15 (월)
Sh수협은행, ‘해양플라스틱 제로!’ 예·적금 출시
Sh수협은행, ‘해양플라스틱 제로!’ 예·적금 출시
  • 안소윤 기자
  • 승인 2020.03.0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플라스틱 감축서약, 봉사활동 시 우대 금리 제공
판매액 일부 해양쓰레기 저감 활동 기금 마련에 지원
(사진=Sh수협은행)
(사진=Sh수협은행)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Sh수협은행은 해양플라스틱의 심각성을 알리고 깨끗한 바다 만들기를 지원하는 공익상품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은 ▲해양쓰레기 감축서약 ▲봉사활동 또는 상품홍보 참여 ▲입출금통장 신규거래 ▲자동이체 출금실적 등 조건 충족시 최대 0.50%포인트(예금은 최대 0.3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예금상품은 1인당 최대 5억원 한도에서 6개월 이상 12개월 이내 월단위로 가입 가능하고 금리는 최고 연 1.8%를 제공한다.

적금상품은 1년 이상 3년 이내 연단위로 가입 가능하며 정액적립식은 가입한도 월 1만원 이상 100만원 이내 최고 연 2.8%(3년 기준)의 금리를, 자유적립식은 가입한도 월 1만원 이상 20만원 이내로 최고 연 3.0%(3년 기준)의 금리를 제공한다.

Sh수협은행은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 상품의 연 평균잔액 0.05% 이내에서 해양환경공단 등 해양쓰레기 저감활동을 지원하는 기금을 마련해 전액 수협은행 부담으로 출연한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은 플라스틱으로 인한 해양환경 오염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한 쓰레기 저감활동에 동참하자는 취지로 기획한 상품”이라며 “수협은행이 해양쓰레기 저감을 위한 기금을 조성해 운용하는 만큼, 이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들도 해양환경보호에 간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