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6 04:45 (월)
카카오페이, 6월 말까지 가맹점 수수료 전액 지원
카카오페이, 6월 말까지 가맹점 수수료 전액 지원
  • 문지현 기자
  • 승인 2020.03.0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카카오페이)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카카오페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오프라인 가맹점의 피해 극복을 위해 결제 수수료 지원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오는 11일부터 6월 말까지 오프라인 결제 가맹점에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된 금액에 대한 수수료를 전액 지원한다. 제휴 브랜드나 업종, 매장의 매출 규모와 상관 없이 모든 오프라인 결제 가맹점에 동일하게 제공한다.

또 지금까지 사용자들에게 오프라인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리워드를 지급해온 프로모션도 지속해 가맹점의 고객 유치와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결제는 비접촉 모바일 결제 방식으로, 가맹점과 사용자 모두에게 보다 안전한 거래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생성된 QR코드·바코드를 보여주면 가맹점의 리더기로 스캔해 결제가 이뤄진다. 철저한 보안을 위해 QR코드·바코드는 매 결제 시 새롭게 생성돼 1분간만 유효하며, 결제 정보 및 사용자 정보를 일체 포함하고 있지 않다.

카카오페이 이진 사업 총괄 부사장(COO)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제적 타격을 입고 있는 가맹점주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되기를 바라며 마련한 방안”이라며 “함께 협력해 이 위기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