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자본 투자, 컨설팅 지원, 계열사 협업 등 다양한 기회 제공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NH농협은행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 3기를 오는 4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NH디지털Challenge+는 창업 초기 스타트업이 사업모델을 구체화하도록 초기자본 투자부터 홍보·법률·재무 분야 등의 컨설팅과 후속 투자기회까지 제공하는 기업 성장단계별 액셀러레이팅 전문 프로그램이다. 기본 6개월의 프로그램으로, 향후 사업 성과에 따라 연장도 가능하다.

이번 NH디지털Challenge+ 3기는 금융(Fin-Tech), 부동산·주거(Prop-Tech), 농업, 임업, 식품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기술혁신을 꾀하는 명확한 사업 모델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혁신성, 사업성, 시너지를 평가해 선정한다.

NH디지털Challenge+ 3기에 선정된 기업에는 ▲NH디지털혁신캠퍼스內 업무공간, ▲역량강화 전문교육, ▲1:1 멘토링, ▲오피스아워, ▲데모데이, ▲네트워킹 행사 등이 제공된다.

또 농협은행은 NH디지털Challenge+ 참여 기업들과 활발하게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스페이스워크’와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업무 제휴를, 9월에는 ‘에너닷’과 태양광발전시설 관리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특히 스페이스워크의 경우 농협은행 우량고객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기반 부동산 가치평가 및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1월 AI건축설계 기술력과 시장성을 인정받아 80억원 규모의 지분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농협은행 디지털혁신캠퍼스 관계자는 “NH디지털Challenge+는 국내 금융권 최고 수준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라며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들이 농협은행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H디지털Challenge+ 3기 참가 신청은 이벤터스 홈페이지(https://event-us.kr)에서 NH디지털Challenge+를 검색하고 관련 양식을 pdf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