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NH농협생명은 이달부터 보험료납입, 보험금청구 등 53종 안내장을 알림톡·문자로 발송하는 모바일 고객안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앞으로 NH농협생명 고객은 우편이나 등기 대신 휴대폰으로 알림톡 및 문자를 받아 간단한 인증을 거치면 안내장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보험계약 가입 시 보험증권도 편리하게 모바일로 수령할 수 있다.

농협생명은 모바일 안내 서비스로 신속성 및 고객 편의성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있다. 우편안내장 분실 우려가 없어 개인정보보호에도 도움이 된다.

한편 NH농협생명은 △실손보험 간편 청구시스템 △온라인 챗봇 서비스인 코리봇 △전자약관 서비스 △보이는ARS 및 채팅상담 등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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