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8 12:15 (목)
웰컴저축銀, 금리 낮춘 ‘웰뱅 중금리대출’ 선봬
웰컴저축銀, 금리 낮춘 ‘웰뱅 중금리대출’ 선봬
  • 하영인 기자
  • 승인 2020.03.2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컴저축은행이 ‘웰뱅 중금리대출’ 상품을 내놨다. (사진= 웰컴저축은행)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기존보다 상품성을 개선한 ‘웰뱅 중금리대출’ 상품을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웰뱅 중금리대출 상품은 웰컴저축은행의 향상된 신용평가모델(CSS)이 탑재된 것이 핵심이다. 수년간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기반의 신용평가모델을 운영해온 웰컴저축은행은 통신, 부동산, 보험 등의 다양한 비금융정보를 추가해 신용평가모델을 더욱 정교화했다.

웰뱅 중금리대출 상품에 탑재된 새로운 신용평가모델은 기존 대비 승인율은 50% 이상 향상되고 부실률은 40% 이상 낮출 것으로 예상된다.

신용평가모델 교체로 고객에게 적용되는 한도는 늘어나고 대출금리는 낮아진다.

웰컴저축은행에 따르면 대출한도 1000만원, 연 금리 16%를 적용받던 고객의 경우 새롭게 적용된 신용평가모델에서는 대출한도 1200만원, 금리 14.3%를 적용받을 수 있다. 기존 대비 한도는 20% 올라가고 금리는 10% 정도 낮아진다는 설명이다.

이외에도 비금융정보의 추가 활용으로 금융거래정보가 부족한 씬파일러(Thin-filer)의 문턱도 낮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웰뱅 중금리대출 상품 신청 조건은 근속기간이 6개월 이상인 4대 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이다. 한도는 최대 5000만원, 금리는 연 5.9%에서 19.4%까지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고 상환기간은 최대 60개월까지 가능하다.

신청은 자사의 모바일 뱅킹 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웰뱅)에서 할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 김재식 디지털금융본부장은 “머신러닝 기반의 더욱 향상된 신용평가 모델로 더 많은 고객에게 중금리 상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웰컴디지털뱅크로 고객에게 높은 금융혜택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웰컴저축은행은 개선된 신용평가 모델을 향후 다른 대출 상품에도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