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1 06:10 (월)
신한카드, 온라인으로 만나는 ‘언택트 공연’ 후원
신한카드, 온라인으로 만나는 ‘언택트 공연’ 후원
  • 하영인 기자
  • 승인 2020.03.3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신한카드는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공연이 취소되는 등 문화 예술 콘텐츠를 향유하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공연자와 관객이 온라인을 통해 만날 기회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른 바 언택트(Un+Contact) 공연을 후원하는 것으로, 신한카드는 연극, 콘서트, 연주회 등을 하는 단체에 공연장을 무상으로 대관해주고 이를 영상으로 제작해 온라인에서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무상 대관은 서울 LG아트센터, FAN스퀘어와 부산 소향씨어터가 가능하며 영상 제작 및 SNS 채널을 통한 공연 영상은 신한카드에서 대행한다.

연극, 연주회 등 영상화할 수 있는 모든 공연이 대상이고 공연 문의 등 상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외에도 신한카드는 이번 코로나19로 가장 큰 피해를 본 대구 지역 미술 시장 후원에도 나선다. 소규모 갤러리와 연계한 작은 미술 전시회를 영상화해 SNS 채널에 홍보함으로써 작품 판매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자사 사회공헌 플랫폼인 아름인과 연계해 회원들의 자발적인 소액 기부를 통해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연 업체나 종사자들을 후원할 수 있는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회원이 기부한 금액과 동일한 액수를 신한카드가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도 그 중 하나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 전반적으로 활기를 되찾는 것이 절실한 상황에서 언택트 공연을 기획하게 됐다”며 “공연 기회가 없어진 공연자들과 좋은 공연을 볼 기회가 없어진 관객들 모두가 이번 신한카드 언택트 공연을 통해 조금이나마 위로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