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이 중도해지 OK정기예금 369를 내놨다. (이미지= OK저축은행)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OK저축은행은 단기자금 파킹 상품 ‘중도해지 OK 정기예금 369’를 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해 OK저축은행은 기본금리 연 1.5%에 우대금리 0.5%포인트를 더해 연 2.0% 금리로 1000억원 한도 특별판매를 진행한다.

중도해지 OK 정기예금 369는 가입자가 중도에 해지하더라도 별도 중도해지이율을 적용하지 않고 3개월 단위로 변동되는 기본금리를 적용하는 상품으로 단기자금 운용에 적합하다. 가입금액은 10만원부터 최고 30억원이며 가입기간은 3년이다.

이 상품은 금리변동 하루 전에 알림 서비스로 제공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 코로나19(COVID- 19) 사태를 고려해 영업점뿐 아니라 인터넷뱅킹, SB톡톡 플러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비대면으로도 가입할 수 있다.

중도해지 OK 정기예금 369는 지난 2017년에 출시한 ‘중도해지 OK정기예금’의 변동금리 버전으로, 이 상품은 누적 판매액 3조8000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기존 상품은 판매 금리가 올라가면 기존 계좌를 해지한 후 재가입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중도해지 OK정기예금 369는 3개월 마다 금리가 변동돼 보다 유연하게 운용 가능하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기존 고정금리 상품이 목돈 마련을 위한 것이었다면 중도해지 OK정기예금 369는 단기자금 운용을 희망하는 고객들을 위해 출시하게 됐다”며 “제로금리 시대를 맞아 단기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