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5 19:45 (월)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연금 이체 유형 검토한 '행복한 은퇴발전소' 12호 발간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연금 이체 유형 검토한 '행복한 은퇴발전소' 12호 발간
  • 최성준 기자
  • 승인 2020.04.0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미래에셋은퇴연구소)
(사진=미래에셋은퇴연구소)

<대한금융신문=최성준 기자>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행복한 은퇴발전소’ 12호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호는 연금저축이나 개인형 퇴직연금(IRP)을 다른 금융회사 상품으로 갈아타는 ‘연금 이체’가 지난 2018년 4만7000여건, 1조5000억원에 달한 상황에서 연금 이체 시 검토해야할 사항을 분석했다. 

연구소는 커버스토리 ‘연금은 움직이는 거야’에서 최근 늘어나고 있는 연금 이체의 유형을 8가지로 나눠 분석했다.

연구소가 분석한 연금 이체 유형은 연금저축보험이나 신탁을 연금저축 펀드로 옮기는 경우 여러 연금계좌를 하나로 합쳐 관리하려는 경우 퇴직급여를 연금 계좌에 이체하는 경우IRP가입자가 예금을 실적배당상품으로 바꾸는 경우 연금자산을 ETF나 리츠(REITs)에 투자하려는 경우 (구)개인연금저축을 이체하는 경우 DC형 퇴직연금 금융회사를 변경하는 경우 ISA 가입자가 만기 자금을 연금계좌에 이체하는 경우다.

또 이번 호에는 외국의 은퇴 소식을 담은 ‘글로벌 은퇴이야기’, 김헌경 도쿄건강장수의료센터 연구부장이 말하는 은퇴 후 건강비결 ‘웰에이징’, 만화가 홍승우의 카툰 ‘올드’,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의 정신건강 칼럼 ‘힐링 라이프’ 등이 수록됐다.

행복한 은퇴발전소는 정기구독을 통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전자책 형태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