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5 20:00 (월)
NH농협카드, 마스크 알리미 챗봇서비스 선봬
NH농협카드, 마스크 알리미 챗봇서비스 선봬
  • 하영인 기자
  • 승인 2020.04.0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카드 마스크 알리미 챗봇서비스 이미지컷. (이미지= NH농협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NH농협카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동참을 위해 NH농협카드 알림톡에 마스크 알리미 챗봇서비스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고객은 마스크 알리미를 통해 반경 5㎞ 이내에서 재고가 많은 순서로 최대 10개까지 마스크 구매처를 안내받을 수 있다. 해당 구매처 위치는 지도로도 확인 가능하며 ‘내구매처로 등록하기’를 선택하면 해당 구매처에 마스크 입고‧품절 시 챗봇이 알림을 발송한다.

이외에도 입력한 출생연도를 기준으로 마스크 5부제에 따라 구매일 오전 8시에 챗봇이 아려준다. 질병관리본부의 코로나19 발생 현황 페이지로 이동해 관련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용 대상은 카카오 알림톡으로 승인알림서비스를 신청한 NH농협카드(채움) 개인회원이다. 서비스 이용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알림톡 채팅방 하단에 상시 노출돼 있는 메뉴버튼인 ‘마스크 알리미봇 시작’을 클릭하면 된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마스크 재고 확인, 구매요일 알림, 코로나19 발생현황 등 생활에 가장 밀접한 부분의 편리함을 줄 것”이라며 “농협카드의 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