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과 라온시큐어㈜ 상호 협력해 고객 편의 향상시키기 위해 생체인증과 블록체인 융합 기술 기반으로 한 금융서비스 개발하기로

 

BNK경남은행은 지난 9일 ICT 통합보안 기업 라온시큐어㈜(대표이사 이순형)와 ‘디지털 서비스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디지털금융본부 최우형 그룹장은 라온시큐어㈜ 본사(서울시 강남구 소재)를 찾아 이정아 사장과 ‘디지털 서비스 개발 업무 협약식’을 갖고 서명했다.

디지털 서비스 개발 업무 협약에 따라 BNK경남은행과 라온시큐어㈜는 상호 협력, 고객 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해 생체인증과 블록체인 융합 기술을 기반으로 한 금융서비스를 개발하기로 했다.

디지털금융본부 최우형 부행장보는 “금융과 보안은 전통적으로도 매우 밀접하게 연관돼 왔고 앞으로도 더욱 긴밀하게 협력해야 하는 분야이다. 라온시큐어㈜와 BNK경남은행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기존 인증과 결제 외에 더 많은 분야에서 상호 협력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블록체인 융합 기술은 농산물의 생산 유통 관리, 디지털 자료와 증거 관리, 보건의료의 각종 질환과 병력 관리 등 다양한 분야와 결합한 새로운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시도하고 있다.

특히 금융거래에 생체인증 기술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면 복잡한 본인 인증 절차와 각종 제증명 확인 업무 등을 간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