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교보생명이 해지환급금을 줄인 대신 보험료를 낮춘 ‘교보실속있는간편가입종신보험’을 1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저해지환급형 종신보험이다. 30세에서 최대 75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주계약 가입금액은 1000만원에서 최대 10억원까지 설정 가능하다.

경증질환이나 과거 병력이 있는 고객이라도 3가지 고지항목에 해당되지 않으면 가입할 수 있다.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 내 입원·수술, 추가검사 필요 소견 △최근 2년 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이력 △최근 5년 내 암·간경화·파킨슨병·루게릭병·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이력 등이다.

주계약에서 최대 10억원까지 사망보험금을 설계할 수 있다. 또 저해지환급금형을 설계해 보험료 부담을 줄였다. 저해지환급금형의 보험료는 일반형에 비해 15% 가량 저렴하다.

가입 시 저해지환급금형을 선택하면 보험료 납입기간에는 ‘일반형’에 비해 해지환급금이 30%만 적립된다. 이후 납입기간만 지나면 해지환급금이 100%로 늘어난다.

암과 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 질병은 물론 각종 수술·입원 등도 보장받을 수 있다.  특히 허혈심장질환·뇌혈관질환·루게릭병·파킨슨병과 항암방사선약물치료, 대상포진·통풍, 재해골절·깁스치료, 중환자실입원 특약 등을 추가했다.

오랜 기간 유지한 고객을 위한 혜택도 더했다. 보험료 납입기간이 종료된 다음날 가입금액과 납입기간에 따라 주계약 납입보험료의 최대 5%까지 ‘납입완료보너스’를 기본적립금의 최대 7%까지 ‘장기유지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보험료 납입기간 5년이 지난 시점부터 매월 주계약 기본보험료의 최대 3%까지 ‘장기납입보너스’도 적립된다.

주계약 가입금액 1억원 이상이면 업그레이드된 종합 건강관리서비스인 ‘교보헬스케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평상시 건강관리는 물론, 질병 발생 시 치료와 회복을 지원하고 당뇨·고혈압, 대상포진·통풍, 심혈관·뇌혈관질환 등 주요질환 예방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