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5 18:30 (수)
보험설계사 자격시험 25일 재개…야외서 진행
보험설계사 자격시험 25일 재개…야외서 진행
  • 박영준 기자
  • 승인 2020.04.2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중단됐던 보험설계사 등록 자격시험이 25일 재개된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생명·손해보험협회는 설계사 자격시험을 25∼26일 진행하기 위해 시험장소를 물색 중이다.

생명보험협회는 매월 8∼9차례 전국 6개 지역본부에서 동시에, 손해보험협회는 매월 6∼7회 지역을 순회하며 자격시험을 진행해왔다.

그러다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하자 지난 2월 말부터 자격시험을 중단했다.

생명·손해보험협회는 시험을 계속해서 중단할 수 없다고 판단하고 보험사 연수원 운동장 등 사방이 탁 트인 야외공간에 책·걸상을 배치해 시험을 치르기로 했다.

이에 고사장에서 응시자 간 간격은 전후좌우로 4∼5미터씩 확보하기로 했다.

응시자가 시험장으로 올 땐 개별 차량으로 이동하도록 하고, 전세버스 등 단체버스 이용은 불가한다. 출입구에서는 체온을 측정해 정상 체온일 경우만 응시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응시자는 시험 후 즉각 퇴실하게 된다. 종료 후 보험사별 집합 등도 금지한다. 

정부도 전날 필수적인 시험 등은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범위에서 제한적으로 시행할 수 있게 했다. 일부 지역에서 이미 의무경찰 선발시험이 야외에서 진행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