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부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선불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이미지= NH농협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NH농협카드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선불카드 지급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선불카드 지급 대상은 지난달 23일 이전부터 신청일까지 계속해서 경기도내 주민등록이 된 경기도민이다.

1인당 지급 금액은 10만원이며, 경기도내 18개 시‧군의 경우 지자체에서 별도 지급하는 지원금을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선불카드 1매당 한도 내에서 통합해 받을 수 있다. 가족 통합 지급도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신분증을 지참한 후 주소지 농협은행 영업점 또는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세대원 수에 따라 달라지며 신청인의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한 5부제 방식으로 진행한다. 세대원수 4인 이상 가구는 20일부터 오는 26일까지, 3인 가구는 오는 27일부터 내달 3일까지, 2인 가구는 내달 4~10일까지, 1인 가구 또는 미 신청자는 내달 11~17일까지다. 5월 18일부터 7월 31일까지는 전체 가구를 대상으로 신청 받는다.

5부제 신청일은 출생연도 끝자리가 1·6이면 월요일, 2·7이면 화요일, 3·8이면 수요일, 4·9이면 목요일, 5·0이면 금요일이다. 주말에는 행정복지센터에서 출생연도 끝자리와 관계없이 접수 가능하다. 단 전체 가구 신청 기간에는 주말 접수를 받지 않는다.

접수 후 곧바로 선불카드를 받을 수 있고 실제 사용에는 2영업일 정도 소요된다. 신청인의 핸드폰으로 사용승인 문자 수신 이후부터 사용할 수 있다.

사용 기간은 문자 수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이며 사용마감일은 8월 31일까지다. 3개월이 경과하거나 사용마감일이 지나면 미사용금액은 회수된다.

한편 NH농협카드는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전용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