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가 ‘학생증 체크카드 비대면 발급 신청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미지= NH농협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NH농협카드는 올원뱅크 앱 및 NH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학생증 체크카드 비대면 발급 신청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학생증 체크카드는 한 장의 카드에 학생증(ID) 기능부터 출결관리, 도서관 이용 등 학사관리 기능을 연동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체크카드, 현금IC, 교통카드 등 다양한 금융 기능을 탑재한 다기능 스마트카드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NH농협카드와 사전 업무 제휴 계약을 체결한 대학교의 학생들은 영업점을 방문해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운 절차가 생략됐다. 비대면 발급 신청 채널을 통해 카드 신청, 심사·발급까지 이용 가능하며 영업점에서 카드를 수령하면 된다.

특히 올원뱅크 앱에서는 카드 발급 신청뿐 아니라 입출금 계좌 개설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비대면 원스톱(One-Stop) 발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신학기 시작 등 특정 시기에 학생증 체크카드를 발급하기 위해 많은 고객이 몰리는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