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2 04:45 (화)
방송영상디지털콘텐츠 현장 실습 중심으로 영상미디어 전문가 양성
방송영상디지털콘텐츠 현장 실습 중심으로 영상미디어 전문가 양성
  • 대한금융 온라인팀
  • 승인 2020.04.2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1996년 국내 최초의 사립영화교육원으로 출발하여 25년의 역사를 지닌 KAC한국예술원 방송영상디지털콘텐츠예술계열은 빠르게 변화해 가는 영상산업에서 형식적인 커리큘럼이 아닌 졸업 후 바로 현장에 뛰어들 수 있는 실무적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재학생들은 현업 방송, 영상 제작 전문 교수진에게 생생한 현장의 노하우와 방송 트렌드를 배울 수 있는 동시에 매 학기 현장으로 진출하며 경쟁력을 쌓고 있는 것이 타 교육기관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특별한 커리큘럼으로 주목받고 있다.

매년 연말에 재학생들이 직접 기획 및 제작, 연출한 작품을 선보이는 ’한걸음 영상제‘는 학생들의 창의력과 실력을 가늠할 수 있는 자리로, 연기예술계열 학생들과 협업한 단편 웹드라마, 예능, 광고CF 등 다양한 형식의 영상콘텐츠가 선보여진다.

또한 학생들은 학기 중 교수진의 추천으로 MBC <무한도전>, <음악 중심>, <진짜 사나이>, JTBC <히트맨2> <아름다운 세상>, KBS <저널리즘토크쇼J>, SBS <열혈사제>등의 방송 예능/시사프로그램과 드라마, 다수 CF 제작 현장에 촬영, 제작 스태프로 참여하며 실무 경험을 쌓아가고 있다. 이를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4학년 학생들은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취업추천 100%를 지원받을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지도 교수 김효공 교수는 ”단순 이론과정에서 벗어나 학생 스스로 기획 및 촬영, 편집까지 영상 콘텐츠 제작과정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며 ”강의실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몸으로 경험하는 실무/실습 위주의 특별한 커리큘럼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강조하였다.

KAC한국예술원 방송영상디지털콘텐츠예술계열은 빠르게 변화해 가는 영상산업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유튜브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양성을 위해 CJ ENM DIA TV 파트너 송태민, 이민환 유튜버 크리에이터를 특임교수로 임명하고 2020년 신학기부터 새로운 수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1학년도 신/편입생 우선 선발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