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 더욱 강한 치킨프랜차이즈 ‘멕시카나’를 통한 성공 창업의 기회 지금 바로 확인

<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통한 매장 오픈을 결심하는 계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본사 라는 든든한 울타리에 대한 기대와 신뢰감이 크게 작용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기는 치킨 아이템도 상황은 다르지 않다. 그 중에서 최근 치킨전문점 브랜드 평판 순위에서 전체 업계 4위를 유지하며 꾸준히 신뢰 받는 ‘멕시카나치킨’이 주목받는 이유다.

‘멕시카나’는 지난 31년간 치킨 업계를 선도해온 1세대 브랜드인 만큼 장기적이고 꾸준한 관점에서 가맹점 성공을 뒷받침하고 있다.

최근에는 서울 용산구와 송파구를 대상으로 지역 특별 가맹점 모집을 실시 중이다. 세계적인 경제 불황과 바이러스 이슈 등으로 이맘 때 창업을 꺼리는 이들에게 본사의 역할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줄 예정이다.

모두가 어려운 때, 용산, 송파구 대상 지역 특별 가맹점 모집을 통해 1,000만 원 상당의 창업 자금을 지원한다. 창업비용의 고민과 부담이 만만치 않은 가운데, 서울 용산과 송파구라는 지리적 강점까지 겸비한 곳에 비교적 파격적인 혜택을 부여하는 것이다.

특히 브랜드의 경쟁력은 두말 할 것 없이 업계 상위권으로 평가받는 만큼 성공확률이 높다는 점에서 이번 혜택은, 예비 창업자 및 업종변경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기회로 작용할 전망이다.

또 이번 특별 지원 프로그램은 용산구와 송파구에 거주중인 가수 강다니엘 팬들의 요구에 의해 기획됐으며, 서울 시내 중 상대적으로 매장이 적어 이용에 불편이 있었다는 요구를 수용해 전격 이뤄졌다.

이처럼 ‘멕시카나’는 창업자의 든든한 상생 파트너로써 이번 지원 혜택 외에도 가맹점의 성공을 위한 다각화된 전략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그 결과 매장 마다 꾸준한 매출 실적과 안정적 운영의 기반을 마련하면서, 브랜드 가맹점 가운데 10년 이상 운영한 곳이 과반수에 이를 정도다.

아울러 본사의 지속적인 홍보와 마케팅에 힘입어 최근에는 KBS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양치승 트레이너 편에 소개되기도 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혹독한 트레이닝을 거치면서도 최근 출시된 매운맛의 진수 ‘불닭치킨’ 10마리를 주문하는 장면이 나오면서, 브랜드 제품에 대한 호감도를 높였다. 이런 부분 역시 본사의 역량이 뒷받침된 가맹점 홍보 지원의 일환이라고 할 수 있다.

본사에 대한 믿음과 신뢰, 그만큼의 실질적 이득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수치라고 할 수 있다. 믿고 맡기는 든든한 울타리의 상징인 셈이다.

‘멕시카나치킨’의 관계자는 “최근 실시되는 용산구와 송파구 대상 특별 가맹점 모집은 1,000만 원 상당 이라는 비교적 파격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내용인 만큼, 창업자 분들이 다시 없을 기회를 잡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 전자공시 자료에 따르면 ‘멕시카나치킨’의 매출액이 2년 연속 전년대비 두자리수 상승폭을 기록했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 꾸준함의 대명사로 업계에서 오랜 기간 입지를 다져온 브랜드의 저력을 실감케 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