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6 07:15 (화)
웰컴저축은행, 웰뱅톱랭킹 이벤트…1등 1000만원
웰컴저축은행, 웰뱅톱랭킹 이벤트…1등 1000만원
  • 하영인 기자
  • 승인 2020.05.0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컴저축은행이 ‘웰뱅톱랭킹’ 게임 이벤트를 전개한다. (사진= 웰컴저축은행)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2020시즌 KBO 프로야구 리그 개막에 맞춰 ‘웰뱅톱랭킹’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이 지난 2017년부터 KBSN스포츠와 함께 운영 중인 웰뱅톱랭킹은 신개념 프로야구 선수 평가 시스템이다. 올해부터는 선수 평가뿐 아니라 야구팬들이 프로야구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게임 이벤트를 마련했다.

웰뱅톱랭킹은 KBO 프로야구 리그의 경기 점수, 경기 중에 일어난 상황에 따른 가산점과 승리 기여도 등을 합산해 통계로 나타낸다. 특히 타율, 홈런, 타점 같은 클랙식 스탯(Classic Stats)과 과학적 장비를 이용한 세이버 스탯(Saber Stats)으로 보다 체계적인 선수 개인의 팀 승리 기여도를 확인 가능하다. 이 점수로 이달의 선수 선정 및 시즌 종료 후 최고의 선수를 시상하는데도 활용된다.

웰뱅톱랭킹 게임 이벤트는 프로야구팬이 매 경기 시작하기 전 오늘 최고의 활약을 펼칠 것이 기대되는 투수와 타자를 각각 1명씩 선택하면 된다. 야구팬이 한 달간 선택한 타자와 투수가 해당월에 가장 높은 웰뱅톱랭킹 점수를 얻은 선수라면 1등 당첨금 1000만원을 받는다.

당첨되지 못한 야구팬을 위해 2등, 3등에게도 각각 100만원과 50만원의 당첨금을 전달한다. 정규리그가 진행되는 매월 한 번씩 당첨자를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정답자가 다수인 경우 인원수만큼 나눠 상금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월간 누적 포인트, 출석, 친구 추천 등의 추가 이벤트를 통해 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웰뱅톱랭킹 게임 이벤트는 웰컴저축은행의 모바일 뱅킹 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웰뱅)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웰뱅톱랭킹 점수 현황은 개막 후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SN스포츠 프로야구 중계와 함께 게임이 종료된 후 방송되는 ‘아이러브 베이스볼’을 통해 추가로 전달할 예정이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연된 프로야구 정규 시즌을 앞두고 웰뱅톱랭킹 게임 이벤트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웰뱅톱랭킹만의 실감나는 포인트 점수와 이벤트로 더 많은 야구팬이 2020 프로야구 시즌을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