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5 12:55 (금)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재외한국학교장 감사패 수여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재외한국학교장 감사패 수여
  • 하영인 기자
  • 승인 2020.05.0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OK금융그룹은 국내 아동복지시설은 물론 전 세계 민족학교 학생(주재원 자녀)과 교직원에게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스크 100만장 기부에 대해 재외한국학교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서울대학교 재외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감사패 전달식은 전 세계 재외한국학교장 및 관계자 등이 화상으로 참석했다.

이번 감사패는 앞서 지난달 27일 OK금융그룹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아동복지시설 및 글로벌 재외민족학교에 마스크 100만장을 기부한 것에 대한 감사 의미로 전달됐다.

재외교육지원센터는 교육부 산하 기관으로, 전 세계 34개교인 재외한국학교의 교육운영 및 학교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재외한국학교는 베트남, 필리핀, 싱가포르 등 동남아 지역을 포함해 파라과이, 러시아, 아르헨티나,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등 16개국에 설립됐다. 민족학교에서 교육을 받는 동포학생들은 1만5000여명에 달한다.

OK금융그룹 내 계열사들이 출연하고 최윤 회장이 이사장으로 있는 OK배·정장학재단은 국내뿐 아니라 10여개국 재외동포(Overseas Korean) 꿈나무를 대상으로 장학사업을 전개 중이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재일동포3세로 자라 성장환경의 어려움이 무엇인지 마음 깊이 공감한다. 타국에서 생활하는 재외동포들이 한국인의 자긍심을 잃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마스크 100만장을 확보하는 과정도, 전 세계 각국에 흩어져있는 먼 타국까지 안전하게 마스크를 배송하는 모든 작업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힘들어 하는 재외동포들에게 희망과 우리의 진정성이 온전히 전해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