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5 18:45 (수)
신한금융투자, 디지털 역량 강화 위한 전 직원 코딩 교육 진행
신한금융투자, 디지털 역량 강화 위한 전 직원 코딩 교육 진행
  • 최성준 기자
  • 승인 2020.05.0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최성준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한 온라인 코딩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총 5차에 걸쳐 진행되며 부서장 이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다. 파이썬은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의 기초가 되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활용도가 넓어 각광받고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다.

신한금융투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에 대한 이해를 높임으로써 임직원의 디지털 마인드를 강화하고자 한다. 또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현업 개발자를 위해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알고리즘, 데이터 사이언스 등 다양한 과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금융투자는 교육 이후 업무 전반에서 적용 가능한 실질적인 디지털 업무 역량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실제 시범 실시했던 코딩 교육 이후 영업점에서 알고리즘 트레이딩을 위한 주가 및 실적 데이터 수집을 프로그래밍을 하는 등의 성과가 있었다. 

신한금융투자 윤병민 인재육성부장은 “디지털 기술이 만든 변화는 피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이기고 넘어서야 하는 변화”라며 “이를 위해 전 임직원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주인공이라는 인식과 변화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문화가 동반돼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