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2 19:20 (화)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 라인업 강화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 라인업 강화
  • 김홍규 기자
  • 승인 2020.05.11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은행, 저축은행 등 총 10개 금융기관과 제휴
연내 20곳 제휴 목표...심사업무 新서비스도 준비

<대한금융신문=김홍규 기자> 핀테크 업체 '핀크'가 대출 비교 서비스 제휴사에 KB저축은행를 포함시키며 총 10개 금융기관과 대출 상품으로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11일 밝혔다.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는 통신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신용평가 방식의 ‘T스코어’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대출상품을 중개한다.

기존 금융 정보만을 반영했던 신용평가와 달리 휴대폰 이용 정보를 통신 점수로 산출해 대출 심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줘 사회 초년생, 주부, 자영업자 등 금융 이력 부족자도 높은 한도와 최대 1.0%의 금리 혜택을 볼 수 있다.

핀크는 대출 비교 서비스에 BNK경남은행, 한국씨티은행, 광주은행, JT친애저축은행, 유진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등에 이어 최근 KB저축은행까지 총 10곳의 은행과 제휴를 마쳤다. 이는 타 핀테크 업체의 대출 중개 플랫폼 제휴 기관 수과 비교해 상위에 해당한다.

핀크는 올해 안에 추가로 10개의 금융기관과 전략적 제휴를 추진, 총 20개 금융기관들과 대출 상품 포트폴리오를 계속 다각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현재 준비 중인 마이데이터 사업을 본격화하고 라이선스 취득 후 고객의 금융 데이터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한 정교한 상품 추천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핀크는 고객이 T스코어와 대출 비교 서비스로 대출 한도와 금리 혜택을 보는 것은 물론, 나아가 대출 신청까지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대출 심사 업무 위탁' 관련 새로운 혁신금융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상환 능력이 충분한데도 금융 이력이 부족해 금융 서비스의 혜택을 받을 수 없는 씬 파일러 고객이 핀크 앱에서 다수 금융기관들의 대출 상품을 한자리에서 비교하고 선택하여 대출 금리 혜택을 누리게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