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증하는 비대면 금융서비스 대응 위해 전담부서 신설
- 기존 디지털전략부, 디지털마케팅부 역할도 명확화
- 원 포인트 조직개편에 따른 부실점장 인사 실시

BNK부산은행은 14일(목), 코로나19로 촉발된 금융의 언택트(Untact) 흐름 가속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디지털금융본부에 대한 원포인트 조직개편 및 이에 따른 후속인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직개편에서 부산은행은 비대면 영업추진 전담부서인 '언택트 영업부'를 신설했다.

최근 비대면 금융서비스 수요 증가와 언택트 경제의 급부상에 따라 은행영업도 비대면 방식에 집중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디지털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기존 부서의 역할과 기능도 명확히 했다.

기존 디지털전략부는 전략기획 기능을 더욱 강화해 디지털중장기 전략 수립 및 미래 신성장 사업 기획 업무에 집중한다.

디지털마케팅부는 비대면 금융서비스 개선 등 신설된 언택트 영업부의 비대면 영업지원을 전담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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