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5 11:40 (수)
KB국민카드, 전용ARS‧고객센터 통한 재난지원금 신청 개시
KB국민카드, 전용ARS‧고객센터 통한 재난지원금 신청 개시
  • 하영인 기자
  • 승인 2020.05.15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KB국민카드는 전용 자동응답시스템(ARS)과 고객센터를 통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15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전용 ARS와 고객센터를 통한 지원금 신청은 매일 오전 12시30분부터 오후 11시30분까지 가능하며 운영 시간 외에는 상담 예약을 접수할 수 있다. 시행 첫날인 15일 당일은 5부제에 맞춰 출생년도 끝자리가 5와 0인 고객에 한해 가능하며 16일부터는 모든 고객이 이용가능하다.

전용 ARS의 경우 ARS 연결 후 기부금 없이 신청 시 1번, 기부금 포함 신청 시 2번을 누르면 된다. 기부금 포함 여부 선택 후 ‘고객 확인 → 본인 인증 → 정보제공 동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기부금을 포함해 신청하는 고객은 정보제공 동의 후 음성 안내에 따라 일부 또는 전액을 선택해 기부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전용 ARS와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어 고객들의 편의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적으로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카드가 고객이 위치한 지역을 중심으로 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난 12일 선보인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맹점 지도’ 서비스는 현재 400만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