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6 07:15 (화)
KB국민카드 “국민은행서 재난지원금 신청하세요”
KB국민카드 “국민은행서 재난지원금 신청하세요”
  • 하영인 기자
  • 승인 2020.05.18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KB국민카드는 18일부터 전국 1000여개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한 지원금 신청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매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능하다.

신청 첫 주인 18일부터 22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지정된 요일에 신청하는 5부제 방식으로 운영되며 은행 창구 상황에 따라 5부제 시행 기간은 연장될 수 있다.

영업점을 통한 신청과 별도로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전용ARS △고객센터에서는 고객 출생연도에 관계없이 24시간 신청 가능하다.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지원금 신청을 희망하는 고객은 세대주 본인이 직접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또 KB국민은행의 △인터넷 홈페이지 △스타뱅킹 앱 △리브(Liiv) 앱에 게시된 긴급재난지원금 안내 배너를 클릭하면 인터넷과 모바일로도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착오 기부 등으로 기부금 변경이 필요한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전용ARS △고객센터에서 긴급재난지원금 포인트 적립 후에도 기부금 정정이 가능해졌다.

기존에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일 당일에 한해 오후 11시 30분까지 기부금 변경이 가능했지만 앞으로는 모든 고객이 지원금 신청 후 긴급재난지원금 포인트가 적립된 다음날 오전 00시 30분부터 희망하는 금액으로 기부금을 감액할 수 있다.

당초 신청한 기부금을 감액한 고객에 대해서는 실시간으로 감액한 기부 금액만큼 긴급재난지원금 포인트로 적립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