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2 04:35 (화)
KAC한국예술원 실용음악예술계열 MBC '복면가왕' 007의 주인공은?!
KAC한국예술원 실용음악예술계열 MBC '복면가왕' 007의 주인공은?!
  • 대한금융 온라인팀
  • 승인 2020.05.1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인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실용음악예술계열 김상민 교수가 MBC '복면가왕'에 출연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6일 오후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는 장발장의 다섯 번째 왕좌 도전기가 그려진 가운데, 도전장을 내민 스타들의 무대가 펼쳐졌다.
 
그 중 두 번째 대결을 펼친 007과 짬짜면의 무대가 많은 이들의 호평을 받은 가운데 007은 나미의 '인디언 인형처럼'을 선곡해 흥겨운 무대를 꾸몄다.
 
이후 결과가 공개됐고 짬짜면이 18표를 얻으며 3라운드에 진출했다. 아쉽게 3라운드 진출에 실패한 007은 자신의 복면을 벗고 정체를 공개해 판정단을 깜짝 놀라게 했다. 복면 속 주인공은 바로 고음 발라더 가수 김상민이었다.
 
이날 김상민 교수는 “고음 가수이지만 다른 노래도 잘하고 싶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이어 “나이가 좀 있는 분들을 보면 가창력이 예전 같지 않다는 선입견도 있지 않나”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그런 것을 ‘복면가왕’을 통해 깨고 싶더라”고 전했다.
 
한편 가수 김상민은 ‘YOU’ 등 히트곡으로 유명해 팬들의 요청으로 ‘슈가맨2’에도 출연해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또한 현재 한국예술원 실용음악예술계열 교수로 재직 중이며 후배 양성에 힘쓰고 있다.
 
한국예술원 실용음악예술계열(보컬과정, 싱어송라이터과정, K-POP과정, 기악과정. 작곡과정)은 대한민국 대표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김형석 학장, ‘신촌을 못 가’ 가수 포스트맨 성태 교수, '서교동의 밤'의 메인 프로듀서 양태경 교수, '블루 파프리카' 리더 이원영 교수, 나윤권, 나비 등 다수의 보컬 코칭을 해온 김현하 교수 등 스타 교수진이 학생들을 위한 일대일 교육 및 실무 위주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재학생들을 위한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지원 및 정기 공연 개최를 지원하고 있으며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울림, DSP 등 대형 기획사 단독 오디션 개최를 지원하여 뮤지션 데뷔를 돕고 있다. 또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신인발굴 프로젝트, 「슈퍼스타KAC」프로젝트, 매 학기 밴드앙상블 자격증, 미디 자격증, 보컬 트레이너 자격증 수업과정을 운영하여, 졸업 후 방과후 수업 교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국예술원 실용음악예술계열은 2/4년제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졸업 시 교육부 음악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1학년도 신/편입생 우선 선발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