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1 14:05 (토)
저축은행 ‘비과세종합저축’ 비대면 가입 가능해진다
저축은행 ‘비과세종합저축’ 비대면 가입 가능해진다
  • 하영인 기자
  • 승인 2020.05.2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톡톡플러스를 통한 비과세증빙자료체출 방법 설명 일부. (이미지= 저축은행중앙회)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저축은행중앙회는 장애인 등 금융취약계층이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SB톡톡플러스’를 통해 비과세종합저축을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2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금융취약계층은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독립유공자 및 유가족, 고엽제후유의증환자, 5.18 민주화운동부상자 등을 말한다.

비과세종합저축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장애인증명서 등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 일부 저축은행에서는 영업점 방문접수로만 증빙서류를 받아 고객이 영업점을 꼭 내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때문에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은 비과세 특례를 적용받기 곤란한 경우가 있었다는 지적이다.

이에 따라 저축은행중앙회는 SB톡톡플러스를 통해 증빙서류를 제출받아 전송된 증빙서류의 확인을 거쳐 비과세 적용이 가능하도록 전산 개발을 완료했다.

저축은행중앙회 관계자는 “고객은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영업점 방문 없이도 비과세종합저축 가입이 가능해져 보다 쉽고 편리하게 비과세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저축은행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