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과 상근임원 등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은 왼쪽부터 오승원 금고감독위원장, 류혁 신용공제 대표, 김기창 전무이사, 박 회장, 황국현 지도이사, 김창옥 감사위원장. (사진= 새마을금고중앙회)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22일 MG인재개발원에서 대의원회를 개최하고 신용공제 대표로 류혁 전 아이스텀자산운용 대표를 선임했다고 25일 밝혔다.

신용공제 대표는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자금운용과 공제사업을 책임지는 자리로, 류혁 신용공제대표의 임기는 오는 2022년 3월 14일까지다.

류혁 신용공제 대표는 1963년생으로, 서울대학교(학부) 및 건국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삼성생명을 거쳐 한국토지신탁 전략사업본부장을 지낸 후 지난 2015년 5월부터 아이스텀자산운용 공동대표를 맡아왔다.

이번 선임은 권광석 전 신용공제 대표가 우리은행장 취임으로 공석이 됨에 따라 지난달부터 인사추천위원회, 이사회, 총회를 거쳐 이뤄졌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측은 류혁 신용공제 대표의 자금운용 전문성과 시장 평판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임했다는 설명이다.

류혁 신용공제 대표는 “자금운용 및 공제사업의 역량을 높여 새마을금고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며 “특히 코로나19등으로 금융환경이 복잡해진 만큼 철저한 리스크관리로 시장 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