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3 03:40 (월)
NHN페이코, 편의점 이용 택배 예약 서비스 개시
NHN페이코, 편의점 이용 택배 예약 서비스 개시
  • 김홍규 기자
  • 승인 2020.05.2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김홍규 기자> NHN페이코는 26일 편의점에서 택배 예약을 할 수 있는 ‘페이코 택배 예약’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페이코 택배 예약 서비스는 택배 이용 전 미리 택배 예약 및 운송비 결제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택배 접수 현장에서 이용자들이 느낄 수 있는 예약 및 결제의 번거로움을 해소해주고자 새롭게 추가됐다.

이번 택배 예약 서비스를 위해 NHN페이코는 편의점 택배 서비스 제공사 CVSnet과 제휴했다. 페이코 택배 예약은 택배 키오스크가 설치된 전국 GS25 편의점을 통해 택배 접수가 가능하다.

택배 예약 시 25kg 이하 물건은 3500원으로 택배를 보낼 수 있다. 따라서 배송 물량이 많지 않은 쇼핑몰 초기 사업자, 택배사 계약 외 물량을 배송하는 개인 및 소상공인들이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

페이코 택배 예약 서비스는 페이코 앱 내 ‘라이프’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절차는 받는 사람, 보내는 사람, 물품 정보 입력 및 결제를 진행한 후, 위치 상관없이 가까운 GS25 편의점을 방문해 택배를 접수하면 된다.

추가로 NHN페이코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6월 24일까지 페이코 첫 결제자에게 100원에 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 결제자에도 기간 내 할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최근 배송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편의점 택배 이용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페이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택배 예약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페이코는 서울지하철 물품보관함, 음료자판기, 코레일 승차권 결제에 이어 편의점 택배 예약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생활 속 결제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