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의정석 UNTACT’ 플레이트. (이미지= 우리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우리카드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비대면(언택트) 소비와 구독경제 트렌드에 최적화된 ‘카드의정석 UNTACT’, ‘카드의정석 UNTACT PLATINUM’ 2종을 내달 1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소비자 리서치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모든 연령대에서 선호도가 높은 25개 이상의 정기결제 할인과 비대면·비접촉 결제 수요 확대에 따라 증가하고 있는 간편결제 할인 혜택을 담은 게 특징이다.

두 상품 모두 언택트 스페셜 서비스를 탑재했다. 쿠팡에서 구입하는 제품들을 무료로 배송받아볼 수 있는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월 회비 2900원을 모두 할인해주며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애플 아케이드 게임 정기결제 시 10% 할인을 제공한다.

또 온라인 업종에서 네이버페이, 페이코,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로 5만원 이상 이용 시 건당 1000원을 할인해주며 네이버페이서 동일하게 이용하면 언택트는 건당 1000원, 언택트 플래티넘은 건당 3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홈테인먼트인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 멜론, 지니뮤직 등을 비롯해 △생활요금 △학습지 △렌탈 △전자도서 △멤버십 업종에서 10% 할인 혜택을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2만원까지 누릴 수 있다.

해외 온‧오프라인 할인을 언택트는 1%, 언택트 플래티넘은 2% 제공하며 언택트 플래티넘은 전 세계 1000여개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카드 디자인은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 슈퍼픽션과 협력했다. 횡단보도를 건너는 슈퍼픽션 캐릭터를 통해 언택트라는 새로운 소비 사회로 향하고 있는 현대인을 표현했다.

슈퍼픽션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캐릭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영상제작, 디자인 협업 등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출시를 기념해 첫 해 연회비 100% 캐시백 이벤트를 전개한다. 내달 말까지 온라인 채널을 통해 해당 카드를 신규 발급하고 7월 말까지 10만원 이상 이용하면 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언택트 소비패턴에 꼭 맞는 상품을 준비하라는 정원재 사장의 주문에 따라 카드 한 장으로 모든 디지털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구성했다”며 “트렌디한 디자인과 우수한 상품성으로 많이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연회비는 카드의정석 UNTACT 1만2000원, 카드의정석 UNTACT PLATINUM 2만5000원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