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화자산운용)
(사진=한화자산운용)

<대한금융신문=최성준 기자> 한화자산운용은 언택트(Untact) 관련 글로벌 주식에 투자하는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최근 글로벌 기업들의 재택근무 보편화로 클라우드 오피스, 비디오 컨퍼런스, 게임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데이터 소비량이 급증했고 온라인 소비 역시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또 코로나19 영향으로 의료복지에 대한 투자와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수의 시장 참여자들은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는 기업들에 대한 투자가 장기적으로 유망한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한화자산운용은 언택트 라이프스타일의 장기적 수혜가 예상되는 국내외 우량 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펀드를 출시했다.

해당 펀드는 한화자산운용에서 직접 운용하는 펀드로 글로벌 언택트 수혜주 발굴을 위해 한화자산운용의 리서치 역량을 한 데 모았다. 언택트 장기 수혜 테마로 온라인 소비, 데이터 인프라, 헬스케어를 주목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컴퓨팅, 이커머스, 5G 등 8개의 하위 테마를 세부적으로 선별해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한화자산운용 박성걸 매니저는 “코로나 국면을 지나며 언택트 관련 기업들의 주가를 실적으로 증명하고 있다”며 “앞으로 이러한 언택트 라이프스타일은 우리 삶 속에 더 깊게 자리 잡을 것이기 때문에 중 장기적인 관점에서도 관련 기업들에 투자가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펀드는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한국포스증권, 한화생명, 한화투자증권 전국 지점 및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