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1 13:15 (토)
KB국민카드, 모바일전용 ‘KB 마이핏 카드’ 출시
KB국민카드, 모바일전용 ‘KB 마이핏 카드’ 출시
  • 하영인 기자
  • 승인 2020.06.0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 마이핏카드 적립형 플레이트. (이미지= KB국민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KB국민카드는 플라스틱 실물 카드 발급 없이 스마트폰에 등록해 사용하는 모바일 전용 상품 ‘KB 마이핏 카드’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 카드는 기존 모바일 카드의 약점으로 지적됐던 오프라인 가맹점 이용도 편리하게 결제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앱카드와 소유 카드를 실시간으로 맵핑하는 프로세스를 적용해 여러 장의 KB국민카드를 한 장의 카드에 담아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알파원 카드’, 삼성페이와 LG페이에 카드 등록, 마그네틱 보안전송(MST) 기술과 근거리 무선 통신(NFC) 기능을 활용한 ‘이지터치’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모바일 전용 카드 주 이용 층인 20~30대 고객의 생활 트렌드와 카드 이용 특성을 분석해 간편결제, 커피, 쇼핑, 배달 등 고객 선호도가 높고 이용이 많은 업종에 대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 카드는 간편결제를 중심으로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적립형과 알파원 카드의 오토체인지 서비스와 연계된 커피, 외식, 편의점, 주유, 통신 등 7개 영역에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할인형 총 2종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적립형은 전월 이용 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간편결제로 건당 2만원 이상 결제 시 1.5%가 포인트로 쌓인다. 포인트 적립은 1일 1만점, 월 최대 3만점까지 가능하다.

편의점과 택시는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1000점이 포인트로 쌓이고 쿠팡‧G마켓‧배달의민족의 경우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5%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전월 이용 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3000점, 10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000점까지 각각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할인형은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푸드(스타벅스, 커피빈, 빕스, 아웃백) △편의(GS25, CU, 올리브영) △생활(이마트, 롯데마트, SK에너지, GS칼텍스, SKT‧KT‧LG유플러스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영역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5%가 할인된다.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000원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000원 △10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원까지 영역별로 제공한다.

쿠팡‧G마켓‧배달의민족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하면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5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적립형 발급 시 3만원, 할인형의 경우 1만원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카드는 실물 카드를 발행하지 않아 절감된 비용을 카드 혜택으로 더하고 오프라인 가맹점 이용 시 겪었던 불편을 줄여 기존 모바일 카드 대비 한 단계 진화한 상품”이라며 “신개념 상품과 서비스를 계속해서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