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50주년 있기까지 한결같이 성원해준 고객 에피소드 담아…짧은 다큐드라마형태로 제작

 

BNK경남은행이 CF를 활용해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고객 성원에 감사 메시지를 전하는 ‘창립 50주년 기념 CF 「당신 덕분에」’를 공개했다.

지난달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첫 선을 보인 창립 50주년 기념 CF(Commercial Film) 「당신 덕분에」는 BNK경남은행 창립 50주년이 있기까지 한결같이 성원해준 고객의 에피소드(Episode)를 담고 있다.

특히 BNK경남은행이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지난해 11월 진행한 ‘창립 50주년 기념 에피소드 공모전’에 참가한 김혜영 고객의 감동 사연이 재구성됐다.

2분 31초의 분량의 창립 50주년 기념 CF 「당신 덕분에」는 지난 1994년부터 단짝 친구로 26년째 인연을 이어온 BNK경남은행 영업점 행원과 중소기업 여직원(고객)이 쉰 살의 중년 어머니가 돼 우정사진을 찍는 짧은 다큐드라마(Docudrama) 형태로 제작됐다.

“나에겐 26년째 인연을 맺고 있는 단짝 친구가 있다. 인연인지 운명인지 우리는 사는 곳도 가까워 금방 친구가 됐다. 입고 싶은 것 먹고 싶은 것도 많았지만 꼭 참고 걸어 다닐 때마다 함께하는 친구가 있어 덕분에 외롭지 않았고 월급날이면 도란도란 마주앉아 서로의 안부를 물을 수 있어 덕분에 즐거웠다.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축하해야 하는 일들이 늘어날 때마다 함께 해주는 친구 덕분에 더 기뻤고 혹여 힘들어지는 날이 올 때면 있는 힘껏 도와주는 친구 덕분에 든든했다. 그렇게 수 많은 해를 함께해온 우리. 덕분에 우리는 지금 행복하다”라는 주인공의 내레이션과 ‘당신 덕분에’라는 키메시지 그리고 잔잔한 배경음악이 한데 어우러져 진한 감동을 전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