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1 11:10 (토)
KAC한국예술원 실용음악예술계열 트렌디 가수 주영 신임 교수로 임용
KAC한국예술원 실용음악예술계열 트렌디 가수 주영 신임 교수로 임용
  • 대한금융 온라인팀
  • 승인 2020.06.1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인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실용음악예술계열 내 새로 편성된 ‘트렌드 비트 보컬’과정 신임 교수로 가수 주영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2020학년도에 신설된 ‘트렌드 비트 보컬’ 과정은 급변하는 음악 시장의 트렌드에 맞추어, 비트 위에 자신의 독특한 색깔을 구사하는 것이 특징으로 창의성 넘치는 뮤지션을 양성하고자 한다.

이에 신임 교수로 감미로운 음색과 트렌디한 뮤지션으로 잘 알려진 가수 주영을 임명하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트렌드 비트 보컬’과정 주영 신임 교수는 올해 1월 어반자카파의 조현아와 콜라보 작업한 싱글 음반 ‘도어(Door)’를 비롯해 싱어송라이터 8인의 뮤직배틀 '브레이커스' 프로그램에서 맹활약하며 실력파 아티스트로 알려져 있으며, 앞으로 본인의 음악적 감성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을 지도할 예정이다.

한국예술원 실용음악예술계열(보컬과정, 싱어송라이터과정, K-POP과정, 기악과정. 트렌드 비트 보컬과정)은 대한민국 대표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김형석 학장, ‘신촌을 못 가’ 가수 포스트맨 성태 교수, '서교동의 밤'의 메인 프로듀서 양태경 교수, '블루 파프리카' 리더 이원영 교수, 나윤권, 나비 등 다수의 보컬 코칭을 해온 김현하 교수 등 스타 교수진이 학생들을 위한 일대일 교육 및 실무 위주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재학생들을 위한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지원 및 정기 공연 개최를 지원하고 있으며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울림, DSP 등 대형 기획사 단독 오디션 개최를 지원하여 뮤지션 데뷔를 돕고 있으며,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신인 발굴 프로젝트, 「슈퍼스타KAC」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또한 ISO 인증을 통해 세계 164개국에서 보컬 코치의 자격을 부여받는 ‘ISO 보컬코치’ 국제 예술 자격증 과정이 국내 최초로 개설되었으며, 매 학기마다 밴드앙상블 자격증, 미디 자격증, 보컬 트레이너 자격증 수업과정을 운영하여, 졸업 후 방과후 수업 교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국예술원 실용음악예술계열은 2/4년제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졸업 시 교육부 음악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1학년도 신/편입생 우선 선발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