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1 07:50 (토)
보맵, 매주 수요일 원격근무 ‘업무집중데이’ 실시
보맵, 매주 수요일 원격근무 ‘업무집중데이’ 실시
  • 김홍규 기자
  • 승인 2020.06.15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김홍규 기자>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은 오는 17일부터 매주 수요일을 ‘업무집중데이’로 정하고 원격근무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업무집중데이는 재택, 이동 근무를 포함하는 원격근무제도다. 보맵 직원은 주 1회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본인이 원하는 장소에서 IT 인프라를 활용해 근무하면 된다.

보맵은 지난 2월부터 8주간 정부 지침에 따라 재택근무를 시행한 이후 사내 구성원들에게 재택근무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 결과 재택근무는 직원 만족도가 높고 업무 효율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직원의 82% 이상이 재택근무에 ‘매우만족’ 또는 ‘만족’한다고 답변했고, 업무 효율에서도 ‘매우 효율적’ 또는 ‘효율적’이라는 답변이 83%에 달했다.

보맵 직원들은 재택근무의 장점으로 집중력 향상, 업무 주체성 강화, 출퇴근 시간 감소 등을 꼽았다.

이에 보맵은 업무집중데이를 시작으로 향후 물리적 시간과 공간에 얽매이지 않는 근무 형태를 단계적으로 실험할 계획이다. 또 원격근무 시 업무용 시스템과 도구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디지털 근무 환경을 꾸준히 개선하기로 했다.

류준우 보맵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전환을 위한 기업의 대응 속도가 빨라지는 가운데 보맵은 디지털 완결형 보험 서비스를 목표로 하는 만큼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도 발맞춰 바꿀 것”이라며 “주 1회 원격근무를 시작으로 스마트워크를 구축해 업무 효율뿐 아니라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