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7 05:10 (화)
현대카드, 하반기 ‘스타벅스 PLCC’ 출시 예정
현대카드, 하반기 ‘스타벅스 PLCC’ 출시 예정
  • 하영인 기자
  • 승인 2020.06.1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송호섭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 현대카드 정태영 부회장. (사진= 현대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올해 하반기 국내 최초로 커피 브랜드 전용 신용카드(Private Label Credit Card,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가 나온다.

현대카드는 지난 15일 송호섭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이하 스타벅스) 대표와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서울 종로에 위치한 스타벅스 더종로R점에서 PLCC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스타벅스와 현대카드가 스타벅스 전용 신용카드를 함께 설계해 출시하고, 현대카드가 카드 운영과 마케팅 등을 지원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PLCC는 전용 신용카드를 갖고자 하는 기업이 전문 카드사와 함께 운영하는 카드로, 카드 혜택과 서비스 등을 해당 기업에 집중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는 지난 1999년 국내 진출 이후 지금까지 PLCC는 물론 일반 제휴 신용카드도 출시한 적이 없다.

스타벅스와 현대카드는 이번 파트너십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스타벅스에 집중된 혜택과 서비스를 PLCC 상품에 담기로 했다. 특히 양사는 ‘스타벅스의 별이 최초로 담긴 카드’라는 의미를 최대한 살려 상품 콘셉트와 마케팅 전략을 준비할 계획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양사는 PLCC 상품 운영과 함께 데이터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하는데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