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한화생명은 한부모 가정을 지원하는 ‘맘스케어 마켓’을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화생명은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태고자 봉사활동기금을 활용해 물품 구입 기부 행사를 진행했다. 

한화생명 소상공인 고객 중 FP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고객의 가게 300곳에서 각 100만원, 총 3억원의 물품을 구입해 기부한다.

비용은 임직원 봉사기금인 ‘사랑모아기금’을 활용한다.

한화생명은 코로나19로 인해 취약계층이 더욱 어려움을 겪는 상황들에 주목했다.

물품구입처를 소상공인 고객으로 선정하면서 소비축소로 고통 받는 소상공인 고객을 돕는 의미도 있다.

전국 한화생명 FP들이 소상공인 고객들을 직접 찾아가 행사 내용을 소개하고 사내게시판을 통해 사연을 접수하는 방식으로 구입처 신청을 받는다.

신청기간은 오는 26일까지며 투명한 선정과정을 위해 내·외부 심의위원회도 구성한다.

고객의 사연과 현재 매출, 재정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식품, 문구류, 도서, 생활용품 등 다양한 업종의 소상공인 고객 30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한화생명은 FP들의 고객관리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생명 김영식 상무는  “맘스케어 마켓은 취약계층을 챙기고, 고객은 매출이 늘고 FP들은 고객을 만남과 동시에 보람도 느낄 수 있는 1석 3조의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한화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인 ‘함께 멀리’를 바탕으로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