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AIA생명이 질병의 사전예방부터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에 걸쳐 고객의 위험을 관리하는 토탈 라이프 케어 보험상품을 출시해 눈길을 끈다.

토탈 라이프 케어 상품이란 고객의 건강증진과 헬스케어 서비스를 접목해 고객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AIA생명은 지난 4월부터 '보장부터 케어까지 선지급종신보험'을 판매 중이다.

‘보장부터 케어까지 선지급종신보험’은 AIA생명의 건강습관형성 프로그램인 ‘AIA 바이탈리티’를 적용해 고객이 직접 질병 예방을 위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상품이다.

AIA 바이탈리티 앱에서 건강관리 노력을 하면 계약일로부터 5년 동안 매주 통신비 할인, 커피 쿠폰 등 3000~4000원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한다.

또 고객의 건강관리로 결정된 바이탈리티 등급에 따라 전체 납입기간에 걸쳐 보험료를 최대 10% 할인하는 합리적인 시스템을 적용한다.

다양한 중요질병 보장은 물론 고객 맞춤형 설계도 제공한다.

이 상품은 사망보장을 제공하는 종신보험이지만 암, 중증치매 등 9대 질병 진단이나 중대한 수술을 받은 경우 보장개시일 이후 최초 1회에 한해 보험가입금액 100%(계약일로부터 2년 미만 시 50% 지급)를 ‘평생케어보험금’ 명목으로 선지급해 살아있는 동안 질병 위험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 기간(종신) 중 선지급 사유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 사망보험금은 보험가입금액의 105%를 보장하며, 선지급 사유가 발생하여 평생케어보험금을 지급받은 이후에는 보험가입금액의 105%에서 이미 받은 평생케어보험금을 차감해 보장한다.

또 이 상품은 주계약에서 보장하는 종신사망보장 외에 종신사망보장을 하는 종신특약을 추가할 수 있다.

종신특약은 해지환금급 미지급형 특약으로 납입기간 동안 해지환급금이 없으므로 해지환급금 지급형 대비 낮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고, 납입기간 이후에는 해지환급금 지급형과 동일하므로 해지환급률은 높아질 수 있다.

가입 한도는 7억원으로 3억원인 주계약과 합해 최대 10억원까지 가입할 수 있고 고객에게 필요한 우선순위에 따라 주계약과 특약의 가입금액 비율을 조정할 수 있다.

선지급 종신보험 주계약과 종신특약 합산 가입금액이 5000만원 이상인 계약 고객에게는 ‘AIA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전문의료진 실시간 건강상담, 대형병원 진료예약 그리고 중요질병 진단 시 전문간호사 방문상담 및 간병인 지원 서비스 제공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