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2년제 전문학사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지난 19일 호스텔베네 롯데타워점에서 호스텔베네 롯데타워점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호스텔베네'의 장기상 대표를 비롯해 임직원과 한국예술원 김효공 교수와 정택민 홍보처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예술원과 호스텔베네 롯데타워점은 상호협력으로 양사의 관계 증진 및 대중실용예술 산업에서의 주도적 역할 수행을 위해 연기,영상 및 예술분야 발전과 관련 산업육성, 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예술원은 그동안 국내외 다양한 기업 및 기관들과 산학협력을 맺고, 재학생을 위한 현장수업 및 실습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 또한 재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전문학사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실용음악예술, 뮤직프로덕션예술, 음향예술, 실용무용예술, 연기예술, 공연기획예술, 매니지먼트예술, 영화영상예술, 사진콘텐츠예술, 방송영상디지털콘텐츠예술, 방송작가/문예창작예술, 디자인예술 등 다양한 예술분야 계열에서 실무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한국예술원은 2021학년도 신/편입생 선발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 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또한 선발전형 기간에 합격을 하고 입학을 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이 되며,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과 더욱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재학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