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2 16:30 (일)
저축은행중앙회, SB톡톡플러스앱서 ‘큰 글씨’ 서비스
저축은행중앙회, SB톡톡플러스앱서 ‘큰 글씨’ 서비스
  • 하영인 기자
  • 승인 2020.06.30 15:5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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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니어 고객 대상 금융서비스 확대 방침
SB톡톡플러스 큰 글씨 뱅킹서비스 화면. (이미지= 저축은행중앙회)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저축은행중앙회는 시니어 거래 고객의 금융서비스 향상을 위해 SB톡톡플러스에 ‘큰 글씨’ 뱅킹서비스를 내달 1일부터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디지털금융환경의 가속화로 시니어의 금융소외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중앙회가 시니어 대상 금융서비스 확대를 위해 업계 공용모바일뱅킹인 SB톡톡플러스에 큰 글씨 뱅킹서비스를 도입한다는 설명이다.

이번 큰 글씨 뱅킹서비스는 저축은행 상품조회·가입, 계좌조회 및 계좌이체 등 시니어 고객의 이용 수요가 많은 거래에 적용했다.

아울러 거래별 주요 핵심정보 위주로 간결하게 화면을 구성하고 글씨크기를 확대해 가독성을 높이는 등 시니어 고객이 편리하게 뱅킹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박재식 중앙회장은 “시니어 고객은 우리 업계의 주거래 고객층으로 이들을 위한 친화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은 매우 중요한 이슈인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서비스 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앙회는 영업점 방문 거래에 익숙한 시니어 고객의 거래편의를 위해 기존 약관 대비 글자 크기를 2배 이상 확대한 ‘큰 글씨 예금거래약관집’을 내달 제작해 저축은행에 배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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