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른친구들 ‘지방엔 보이차’
▲ 푸른친구들 ‘지방엔 보이차’

<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옷차림이 한결 가벼워지는 여름이면 체중감량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체질과 체형에 따라 다이어트 방법이 달라야 한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우선 가슴과 엉덩이는 물론, 배와 허리 등 전신 살이 오른 경우는 음식량을 줄여 소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 한 가지 운동을 오래 하는 것보다 잠깐씩 번갈아 가며 여러 운동을 해 몸 전체를 사용하는 순환식 관리가 효과적일 수 있다. 몸에 노폐물이 쌓이기 쉬우므로 이뇨 작용이 많은 호박이나 율무가 들어가는 음식 섭취가 권장된다.

다리는 날씬하지만 배는 볼록한 상체 비만형은 대체로 위장 기능이 약한 사례가 많기에 먹는 것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폭식이나 야식을 피하고 인스턴트 음식과 맵고 짠 음식도 멀리하는 것이 좋다. 식사를 할 때에도 15~20회 정도 꼭꼭 씹어먹는 것이 권장된다. 하체 운동보다 상체의 지방을 줄일 수 있는 줄넘기 같은 유산소 운동과 복근, 팔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근력 운동을 병행하도록 한다.

하체에 지방이 집중된 체형은 소화기가 약하거나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순환이 잘 안 되는 까닭에 소화되고 남은 나머지가 몸의 아래로 쌓이는 것. 기본적으로 저염식 식단을 구성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미역, 다시마 등 해초류 섭취를 늘리면 좋다. 고강도 트레이닝을 통해 신진대사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기구를 이용하기보다는 스쿼트나 런지처럼 자신의 체중을 이용한 운동이 더 효과적이다.

누구에게나 통하는 건강한 살 빼기에는 기본이 있다. 무작정 굶지 않고 평소보다 하루 평균 500kcal 정도 적게 먹는 것.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을 충분히 먹는 것도 효과적이다. 특히 빠지지 않는 나잇살, 복부지방으로 인해 배만 볼록하다면 보이차추출물 등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에 건강식품 전문 기업 (주)푸른친구들은 ‘지방엔 보이차’를 제안하고 있다. 보이차추출물은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다. 리파아제의 활동을 억제해 지방 축적을 막는 보이차의 갈산(Gallic acid) 성분 덕분이다. 보이차 42잔에 해당하는 갈산의 양을 지방엔 보이차 1포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부담이 없다.

지방엔 보이차는 체지방 감소, 체중 유지, 효과적인 건강 관리를 위해 6개월 이상 꾸준한 섭취가 권장된다. 더욱이 푸른친구들은 해당 제품 10개월분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금주 주문 건에 한하여 추가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상담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