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7 00:30 (금)
전북은행, 고창남중학교 찾아가는 ‘진로경제교육’ 실시
전북은행, 고창남중학교 찾아가는 ‘진로경제교육’ 실시
  • 박민현 기자
  • 승인 2020.07.02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은행, 고창남중학교 찾아가는 ‘진로경제교육’ 실시
- 전교생을 대상으로 금융상식 및 금융권 진로교육 실시-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지난 1일 고창남중학교를 찾아 전교생 2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진로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북은행에서 실시하는 찾아가는 ‘진로경제교육’은 1사1교 금융교육의 일환으로 금융전문가의 맞춤식 방문교육을 통해 현재 경제 이슈 및 금융권 진로를 희망하는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금융권 채용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고창남중학교를 찾은 전북은행 사회공헌부 김세진 대리는 자칫 어렵고 딱딱할 수 있는 금융 상식에 대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였으며, 진로로 고민이 많을 시기에 금융권 취업에 필요한 역량과 성공사례를 설명하여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전북은행 김경진 사회공헌부장은 ”전문적인 교육을 접할 기회가 적은 도서 및 농촌지역 학생들을 위해 경제와 금융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과 금융권 진로교육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며 “진로경제교육에 관심있는 학생과 학교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www.fss.or.kr)와 JB전북은행 사회공헌부(☏063-250-7495)에서 신청을 받고 있으니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1사1교 금융교육, JB Dream up 금융투어, 진로코칭캠프, JB 인문학강좌, 3D 프린터 지원사업 등 도내 미래 인재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