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로 타일·도기·공구 상점별 특화상품의 이미지를 작품화한 ‘을지로 셔터갤러리’ 전경. (사진= 신한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신한카드는 서울중구와 함께 지역 소상공인 지원사업인 ‘을지로 셔터갤러리’ 오픈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오픈식은 신한카드 문동권 경영기획그룹장, 서양호 서울중구청장, 상인회장들과 참여 작가가 참석한 가운데 을지로동사무소에서 열렸다.

을지로 셔터갤러리는 지역 소상공인과 아티스트를 잇는 거리환경개선 디자인 프로젝트다. 24개 상점에 있는 43개의 낡은 셔터를 캔버스로 활용해 타일·도기·공구 상점들의 이야기를 공공미술 작품으로 재탄생시켰다.

신한카드는 포스트 코로나라는 이례적인 재난 상황을 맞이해 신한카드의 브랜드와 ESG 역량을 바탕으로 소상공인과 고객을 연결하는 지역 상생 히어로(Here:路)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을지로(路)부터 대구로(路)에 이르기까지 전국으로 확장하는 이 프로젝트는 공공 디자인과 아트 마케팅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침체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을지로 셔터갤러리가 그 첫 번째 결과물로, 아티스트 5인 △김건주 △김다예 △김선우 △275C △잭슨심 작품들과 신한카드 임직원들이 페인팅에 참여한 작품들이 어우러졌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지역사회 기반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프로그램인 을지로 셔터갤러리가 을지로의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소상공인, 디자이너, 시민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