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동양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0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의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3년 연속 생명보험산업 분야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총 30개 산업 106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에서 동양생명은 생명보험기업 중 가장 높은 96점을 받으며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업무지식 및 설명능력, 시설환경 등에서 만점을 받았으며 경청태도, 친절성, 복장 등 다양한 항목에서도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동양생명은 고객접점 서비스 개선을 위해 매년 고객센터 직원 대상 고객 서비스 강화와 직무 전문성 향상을 위한 CS 스킬업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제약됨에 따라 온라인으로 CS∙직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하며,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노력을 계속했다.

또 고객센터 내방 고객에게 단순 민원 응대를 넘어 미청구 보험금 찾아주기, 모바일 앱 이용 안내 등 고객 혜택을 선제적으로 알리고있다.

이외에도 내방 고객 대상 알림톡을 통한 고객 만족도 설문 평가를 진행해, 이를 토대로 고객접점 서비스를 개선하는 등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당사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과 수호천사 정신을 바탕으로 최상의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신뢰받는 보험사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