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6 04:50 (일)
현대카드, 쏘카와 PLCC 계약…올해 말 신용카드 출시
현대카드, 쏘카와 PLCC 계약…올해 말 신용카드 출시
  • 하영인 기자
  • 승인 2020.07.2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왼쪽)이 쏘카 관계자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 현대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현대카드는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와 함께 쏘카 전용 신용카드(PLCC)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현대카드는 여의도 본사에서 쏘카와 쏘카 전용 신용카드(PLCC) 상품 출시와 운영, 마케팅에 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2011년 제주도에서 100대 차량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쏘카는 출시 9년 만에 회원 수 600만명을 돌파하고 국내 카셰어링 시장을 선도하는 리더로 자리매김 했다. 현재 쏘카는 차량 1만2000여대와 전국 4000여곳에 쏘카존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말 출시 예정인 쏘카 PLCC는 쏘카 서비스 이용 시 ‘쏘카 크레딧(쏘카 리워드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쏘카 이용고객들의 카드 활용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분야에서도 특별 적립해준다. 쏘카 크레딧은 쏘카 이용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의 PLCC 사업이 유통업계를 넘어 항공과 외식(배달), 모빌리티 산업으로까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며 “막강한 파트너 라인업을 기반으로 업종의 경계를 넘어 이종 PLCC 간 협업을 기대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