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Ventures(아임벤처스) 5기 출범식. (사진= 신한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신한카드의 사내벤처 및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아임벤처스’ 5기가 혁신금융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새롭게 출범한다.

신한카드는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 사내벤처 임직원,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I’m Ventures(아임벤처스) 5기 출범식을 서울 중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화상을 통한 언택트(Untact)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5기 아임벤처스는 직원 아이디어 공모와 스타트업 모집을 통해 소호 사업자를 위한 세무솔루션, 모빌리티 배터리 교환플랫폼 등의 스타트업 4개팀과 수학학습 솔루션 등의 사내벤처 3개팀 등 총 7개팀으로 구성했다.

먼저 신한카드는 세무기장 업무를 대행하는 스타트업 하우투비즈랩과 협업해 신한카드 ‘마이샵’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세무서비스, 금융상품 마케팅에 이어 개인사업자 신용평가(CB) 고도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대출 비교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금융솔루션과 블록체인 기반 비대면 신원인증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배터리 교환 플랫폼을 운영 중인 스타트업 에임스와는 전기스쿠터 구매 및 배터리 구독서비스에 필요한 신규 제휴모델을 개발하고, 반려견 맞춤 상품 스타트업인 더식스데이와 빅데이터 공동 분석을 통한 차별화된 시장 조사로 새로운 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다.

사내벤처팀은 긱워커(Gig-Worker, 단기 계약을 맺고 일회성 일을 맡는 근로자) 대상 전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Paydays(페이데이즈)’, 해시태그를 통한 맞춤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비포쇼핑’, 개인 맞춤형 수학 학습 관리 플랫폼 ‘MATH PT(매쓰 피티)’ 3개팀으로 구성했다.

신한카드 문동권 경영기획그룹장은 “아임벤처스 5기 출범을 통해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도전적 조직문화를 활성화 하는 등 혁신적 금융 성장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