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6 04:10 (일)
KB국민카드, 동영상 기반 자유여행 플랫폼 ‘TTBB’ 론칭
KB국민카드, 동영상 기반 자유여행 플랫폼 ‘TTBB’ 론칭
  • 하영인 기자
  • 승인 2020.07.28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티비비(TTBB)’ 화면. (이미지= KB국민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KB국민카드는 여행 전문 스타트업 트립비토즈와 손잡고 항공, 숙박, 액티비티 등 자유여행 관련 정보 탐색부터 상품 예약까지 한 번에 가능한 동영상 기반의 자유여행 전용 플랫폼 ‘티티비비(TTBB)’를 오는 29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티티비비는 ‘Trip&Travel, Better&Beyond’의 첫 글자를 따 만든 합성어로 고객에게 더 나은 종합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플랫폼은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이나 웹 환경에서 △국내와 전 세계 항공권 △80만개 이상 국내외 호텔 △액티비티 등 자유 여행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이용 가능하며 고객들이 직접 제작한 여행 후기도 공유할 수 있다.

‘소셜(Social)’ 기능을 바탕으로 여행 후기도 텍스트가 아닌 15초 내외 동영상을 기반으로 직접 제작해 플랫폼에서 이용자 간 소통 가능하다. 영상에 담긴 숙소의 경우 예약 바로 가기 기능도 제공한다.

또 주요 여행지별로 해당 지역 여행 전문 유튜버들의 일정 추천 영상과 고객들이 직접 올린 15초 내외 동영상을 통해 여행지 관련 액티비티, 휴식, 쇼핑 등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 항공권의 경우 한 번의 검색으로 고객이 찾는 모든 항공편 조회가 가능하고 KB국민카드의 ‘라이프샵(Life#)’ 항공 서비스와 연계해 시즌‧노선별 특가 상품도 제공한다.

국내외 호텔은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등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와 제휴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가격의 숙박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KB국민은행의 환전, KB손해보험의 여행자보험 가입 등 여행 관련 금융 서비스부터 해외 응급상황 컨시어지 서비스 등 다양한 여행 편의 서비스도 만나볼 수 있다.

KB국민카드와 트립비토즈는 이 플랫폼 통해 축적된 여행 콘텐츠 이용 데이터와 여행 관련 다양한 비정형 데이터를 카드 결제 빅데이터와 결합‧분석해 고객 특성에 기반한 맞춤형 여행 프로그램과 계획 등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중장기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KB국민카드는 티티비비 출시를 기념해 내달 31일까지 국내 숙박 전 상품 1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 ‘랜선트립’ 영상공모 이벤트를 통해 우수 콘텐츠 게시 고객에게 추천과 조회 수에 따라 티티비비 내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최대 100만점까지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자유여행 플랫폼은 KB국민카드의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인 ‘퓨처나인’을 통해 결실을 맺은 카드사와 스타트업 간 대표적인 협업 성공 사례”라며 “고객들의 탐색 비용과 시간은 절약하고 이용 편의성과 혜택은 더 크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