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3 08:50 (목)
금감원, ‘언택트 공시설명회’ 실시
금감원, ‘언택트 공시설명회’ 실시
  • 유정무 기자
  • 승인 2020.07.2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게시 및 책자 배포 예정
설명자료 편의성 위해 3개로 구분
(이미지= 금융감독원)
(이미지= 금융감독원)

<대한금융신문=유정무 기자> 금융감독원이 오는 30일 사업보고서 점검결과 안내를 위한 ‘언택트 공시설명회’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금감원은 매년 사업보고서 중점점검 결과 및 작성 시 유의사항을 법인 공시담당자에게 전달·설명하기 위해 공시설명회를 개최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공시설명회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아울러 관련 내용을 책자로 배포하는 ‘언택트(Untact,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한다.

공시설명회는 △재무에 관한 사항 △비재무에 관한 사항 △공시위반 관련 규정 및 제재 총 3개 부문으로 구분된다.

설명자료는 열람의 편의성을 위해 3개 부문으로 구성된 내용을 각각 30분씩 총 90분간 진행된다.

먼저 재무에 관한 사항은 미흡사항이 다수 확인된 최근 공시서식 개정사항과 공시담당자의 작성요령 미숙지 항목을 중심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비재무사항에 대해서는 제약과 바이오 기업의 공시내용 및 직접금융 자금사용실적을 중심으로 중점점검 시 지적사항과 함께 모범사례를 안내할 방침이다.

마지막으로 공시위반 조치는 공시위반과 관련된 법규 및 최근 조치사례를 중심으로 안내한다.

금감원 관계자는 “자료게시 직후부터 반기보고서 제출 마감일인 내달 14일까지 홈페이지 Q&A를 통해 집중 상담을 접수해 공시담당자의 질의사항에 신속히 대응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